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학교별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 운영 - 4개 학교 올해부터 첫 운영 듣기 중심 영어교육 지원 - 동아리 신입회원 대상 공동 연수 동아리 운영법 안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4-26 17:54:5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올해 처음으로 두왕초, 두동초, 호계초, 화진초에서 학교별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한다.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는 듣기 중심의 울산형 초등영어교육인 다듣영어를 가정에서 실천할 다양한 방법이나 사례를 공유해 자녀영어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학부모동아리로, 2020년에 시작했다.

 

올해는 기존의 개인별 동아리와 더불어 학교별 동아리를 구성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학부모지원단은 동아리 회원에게 과제를 제시하고 온라인 멘토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리별, 권역별(중부·남부·동부·울주도서관, 수학문화관) DVD 대여 사업을 통해 가정 내 영어듣기 콘텐츠도 지원할 예정이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6일 외솔회의실에서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 신입회원 공동 연수(워크숍)를 했다.

 

이번 공동 연수는 지난 3월 모집한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 신입회원 160여 명 중 1, 2차 온라인 기본교육을 이수한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솔빛이네 엄마표 영어연수의 저자이자 다듣영어 학부모지원단 대표인 이남수 강사가 슬기로운 다듣영어 학부모동아리 활동이라는 주제로 교육공동체의 필요성과 지속가능한 동아리 운영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다듣지기단으로 활동하는 선배 회원들이 다듣영어 실천 사례도 공유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다듣영어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가정에서도 학부모와 아이들이 다듣영어를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