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 장으로 세균까지 청소… 세스코, 살균클리닝 티슈 출시
  • 김만석
  • 등록 2023-04-28 09:47:07

기사수정
  • 곡물 발효 주정 등 전 성분 100% 식품첨가물
  •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 99.999% 살균
  • 살균력과 세정력 뛰어나지만, 피부 자극 0.00


▲ 사진=세스코가 전 성분 100% 식품첨가물로 만든 ‘세스코 마이랩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를 출시했다



일반 물티슈와 달리, 살균과 세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티슈가 새로 나왔다.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한 장으로 유해 세균까지 살균·세정하는 ‘세스코 마이랩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살균력을 현탁액 시험법으로 확인한 결과, 여러 감염질환을 일으키는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장내구균·녹농균 등을 99.999%(5log) 이상 사멸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살균클리닝 티슈는 곡물을 발효해 얻은 주정 에탄올 등 100% 식품첨가물로 만들었다. 소독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어린이집·유치원·학교·학원·식품공장·식당·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물체 표면을 살균·세정할 수 있다.


세스코는 폐 손상을 일으킨 이슈 성분(CMIT·MIT·BKC·DDAC)이나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락스 성분(차아염소산나트륨) 등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피부 임상연구 결과, 자극 지수 0.00으로 나타나 맨손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정력이 뛰어나 일반 물티슈로 잘 닦이지 않는 주방의 찌든 기름 오염이나 물때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특수 원단을 사용해 보풀이나 찢어짐도 없다.


세스코는 다용도 살균클리닝 티슈는 어린이용품에도 사용할 수 있게 환경부 신고 완료한 제품이며, 전 성분 식품첨가물 100%로 만들어 아이 장난감부터 음식이 있는 주방, 유기물이 많은 욕실까지 위생과 직결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은 세스코 과학연구소 노하우를 담은 생활환경 위생제품 브랜드다. 곡물 발효 살균소독제, 모기 에어로솔, 기름때 세척제, 곰팡이 제거제 등이 있다. 세스코는 이외에도 해충 방제, 식품 안전, 바이러스 케어, 공기 질 관리, 이물 분석 등의 환경위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