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0일, 종로구 HW컨벤션센터 아젤리아홀에서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그동안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지도자,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종로구청과 종로구장애인체육회가 함께 주관했다.행사는 18시 50분 사전 안내로 시작해 국민의례, 개식선언,...
▲ 송파구, 중대시민재해 예방 안전점검 실시최근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지자체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주민 안전을 위하여 이용이 많은 공중이용시설과 하천 교량 안전점검에 나섰다.
중대시민재해는 공중이용시설, 공중 교통수단의 설계·제조·설치·관리상 결함 등을 원인으로 발생한 재해이다. 송파구에는 구청, 구민회관, 도서관, 터널 및 지하차도 등 총 49개 대상 시설이 있다.
구는 5월 9일부터 18일까지 49개 대상시설 중 22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어린이집 20개소와 5월 이용객이 증가하는 송파어린이문화회관, 송파여성문화회관을 중심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구청 도시안전 담당 공무원과 송파구 안전관리자문단, 기술사가 동행하여 ▲시설물 구조, 전기설비, 승강기 안전 ▲안전관리체계 및 관리자 교육 여부 확인 ▲수탁기관 관리 등을 점검한다.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법규에 따라 신속한 보수·보강이 이뤄지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최근 교량 붕괴 사고로 주민 일상 속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교량, 터널 등 도로시설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4월 2차례에 걸쳐 마천교, 성내교 등 교량 8개소를 대상으로 전문가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교량에서 누수·벽체 부식 등이 발견된 것 외에 ‘양호’ 상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구는 올해 10월까지 교량, 지하보도, 지하차도 등 28개소 전체 도로시설물에 대해 정밀안전점검을 시행한다. 특히, 구의 대다수 교량은 규모가 작은 3종 시설물로 정밀안전점검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2종에 준하는 안전점검을 통하여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안전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구는 6월 30일까지 근로자 안전을 위하여 자원순환공원, 근린공원 등 관내 중대재해 적용 사업장 210개소 점검도 병행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공무원들은 언제나 예상하지 못한 안전사고까지 대비하는 자세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면서 “안전에 대해서는 과할 만큼 점검하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구민들의 소중한 삶터를 안전하게 지키겠다”고 밝혔다.
[인사] NH투자증권
◇ 부장 신규선임▲업무시스템부 이주현 ▲정보시스템부 권도형◇ 부장 전보▲스쿼드개발부 맹정호
[인사] 과학기술인공제회
◇ 본부장 승진▲ 회원사업본부장 홍순조◇ 본부장 전보▲ 리스크관리본부장 박정훈◇ 실장 승진▲ 경영기획본부 재무회계실장 이진영 ▲ 리스크관리본부 리스크기획실장 이기수◇ 실장 전보▲경영기획본부 SEMA정책실장 이정민 ▲회원사업본부 공제사업실장 이석범 ▲회원사업본부 복지사업실장 박세환 ▲자산운용본부 자산운용전략실...
시흥시, 랜드마크인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광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관 조명 공사 시행
시흥시, 랜드마크인 아브뉴프랑 광장부(중앙 보행로 및 주요 동선 주변)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아브뉴프랑상인회 강영진 회장이 서명범 시흥시 의원과 협력하여 시흥시 녹지과의 공식 검토 및 행정 절차를 통하여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조경,경관조명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12월5일 부터 공사가 진행 되었고, 이번 달에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