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충청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는 5월 9일 봄꽃축제 ‘영춘제’ 푸드트럭 운영자들이 공동으로 출연한 200만원을 지역발전기금으로 문의면 측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발전기금 기탁은 지난 4월 4일 체결한 청남대-문의면 상생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 됐으며, 청남대 일원에서 개최된 봄꽃축제 ‘영춘제’ 축제기간 동안 푸드트럭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 일부를 후원하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푸드트럭 운영자 대표로 기탁식에 참석한 유준곤씨는 “영춘제 기간 동안 청남대를 찾은 많은 방문객들이 푸드트럭에서 준비한 먹거리를 사랑해주셨다”며 “많은 성원에 뜻깊게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한 끝에 문의면과 상생발전을 위해 마을발전기금을 기탁하기로 뜻이 모아졌다”라고 말했다.
백승호 문의면이장단협의회장은 “이번 영춘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많은 분들이 우리 문의면을 찾아주셔서 마을에 더욱 활력과 생동감이 더해졌다. 더불어 푸드트럭 측에서 마을발전기금까지 기탁해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해주신 후원금은 마을에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된 청남대 봄축제 ‘영춘제’ 관람객은 총 62,747명으로 지난해 축제 대비 20,140명(47.3%)이 증가했으며, 이는 주차예약제 폐지와 빈센트 반고흐展, 모네&르누아르展 등의 특별기획전시 운영으로 문화콘텐츠를 대폭 늘린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