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이경용 제천·단양지역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제천시의원 4명이 친일파 발언에 진정성 사과요구 기자 회견을 하고 있다.민주당 이경용 제천·단양지역위원장과 민주당 소속 제천시의원 4명은 11일 제천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김영환 충북지사의 친일발언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지난 3월 중순 제천시 방문을 앞두고 김영환 충북지사가 자신의 SNS에 "나는 오늘 기꺼이 친일파가 되겠다"라고 해 친일 도지사 제천방문을 반대하는 시민의 반발로 취소됐었다.
이 위원장은 "논란의 핵심이었던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제삼자 변제방안에 대해서는 여전히 친일파임을 자인하고 있어 제천시민의 공감을 얻지 못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천은 일본군에 의해 도시가 불탄 만행의 상처가 고스란히 남아 있어 유독 일본이라면 치를 떨며 의병의 정신을 기리는 고장"이라며 "제천시민이 '나는 친일파가 되겠다'라는 망언을 규탄하지 않음은 조상의 얼굴을 볼 수 없는 일임을 지사는 헤아려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오는 16일 제천시를 방문하는 김영환 지사의 친일파 발언에 대한 진심으로 반성하고 이에 부합하는 의병 순국선열묘역 참배 등으로 시민과 의병 후손들의 상처를 보듬는 일정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또 "민선 8기 출범 이후 충북도의 총투자 유치실적이 30조 원에 이르지만, 청주·충주·진천·음성 4개 시군에 27조 원(약 90%)이 집중되어 북부권이 홀대받는 현실을 개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동안 제천시가 역점 추진하던 철도 분야 첨단산업단지는 오송, 천연물 바이오 첨단산업단지는 강릉시로 입지가 결정됐다"라며 "제천의 미래성장동력을 다 빼앗기는 동안 충북도는 뒷짐을 지고 방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2027 하계 세계대학경기에서 제천시는 단 한 경기도 배정받지 못하는 등 제천시에 대한 홀대에 체육인들마저 분노하고 있다"라며 "이런 현실에 대해 김영환 지사는 제천·단양의 미래 비전을 확실히 제시해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몇 달 동안 '친일파 발언'과 '산불 술자리 논란' 등으로 제천시와 관계가 소원하였다면, 이번 방문을 통해 그동안 있었던 불편한 관계를 바로잡고, 북부지역에 희망을 주는 방문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