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주년 국면 전환용 개각은 하지 않겠다는 뜻을 재확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어제(15일)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장관을 한번 임명했으면 2년은 지켜봐야 한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통화에서 이에 대해 “특정 장관까지 거론하며 언론에 개각 전망 기사가 나오니, 대통령이 ‘국면 전환용 개각은 없다’는 원칙을 다시 한번 얘기하면서 예를 든 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년 동안 개각을 하지 않겠다는 뜻이 아니라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개각은 없다는 뜻이라며, “이 사람으로 안 되겠다고 할 때, 더 나은 사람이 있을 때는 개각을 할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국무회의에서도, 취임 1주년을 전후한 국면 전환용 개각은 없다는 뜻을 내각에 전달한 바 있다.
대통령실과 여권 안팎에서는 6월 초를 전후해, 일부 장관이 총선 준비에 나서고, 지난 1년의 성과를 평가하는 과정에서 소폭 개각이 있을 수 있다는 관측이 이어지고 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