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0일, 종로구 HW컨벤션센터 아젤리아홀에서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그동안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지도자,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종로구청과 종로구장애인체육회가 함께 주관했다.행사는 18시 50분 사전 안내로 시작해 국민의례, 개식선언,...
▲ 사진=새마을 방역봉사대원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있는 김경호 구청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새마을 방역봉사대가 15일 구의공원에서 ‘2023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진식’을 개최하고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위한 시동을 건다.
이날 발진식은 새마을단체장과 15개 동 협의회장, 새마을 방역봉사대원 등 90여명이 참석해 함께 결의문을 외치고,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녹색광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는 6대의 방역 차량을 신규로 구입 ‧ 교체해 15개 전 동에 방역차량이 배부되어 1동네 1방역 시대의 길을 열게 됐다.
이에 광진구 새마을 방역봉사대는 구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새마을 방역봉사대는 각 동별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으로 구성, 회원수는 총 503명이다.
매주 목요일을 ‘광진구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방역활동에 돌입한다. 매주 2회 이상 동별 3인 1개조를 구성해 권역별 순회 방역을 실시, 시장 골목 등 방역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활동에 앞장선다.
새마을 방역봉사대의 본격적인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 방역봉사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활동에 있어 건강과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