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국민의힘은 5·18 민주화운동 43주년을 맞아 오늘(18일) 오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연다.
이후 당 지도부는 소속 의원들과 함께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을 찾을 예정이다.
앞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어제(17일) "해외 출장 중이거나 현직 장관, 공무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의원들을 제외하고는 (기념식에) 다 가는 거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늘 오전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광주행 KTX 특별열차'를 편성했다.
다만 김기현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5·18 기념식 시작 전 열리는 현장 최고위 일정을 고려해 특별열차보다 1시간 20분 일찍 출발하는 일반 열차를 이용하기로 했다.
최근 잇단 설화로 징계받아 '당원권 1년 정지' 상태인 김재원 최고위원은 5·18 기념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역시 설화로 인해 당의 징계가 결정되기 직전 최고위원직에서 물러난 태영호 의원도 5·18 기념식 행사에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 기자들과 만나 "행정적으로 (태 의원이) 당원권 정지가 돼서 (행사 참석 여부에 대한) 연락을 안 드렸다는 보고를 받았고 연락을 드리라고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태 의원은 당원권 3개월 징계 중인 상황 등을 참작해 행사에 불참하기로 했다.
앞서 김병민 최고위원, 김재섭 서울 도봉갑 당협위원장 등 1980년 이후 출생한 국민의힘 청년대표단은 어제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열리는 5·18 민주화운동 전야제에 참석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