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9일)부터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한국 대통령의 G7 정상회의 참석은 이번이 네 번째로, 올해 의장국인 일본의 초청으로 참석하게 됐다.
윤 대통령은 G7 회원국과 초청국 정상이 모두 참여하는 확대회의에서 식량과 보건, 기후, 에너지, 국제 현안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한일, 한미일 정상회담도 열릴 예정이다.
오는 21일로 예정된 한일 정상회담에서는 지난 7일 정상회담에서 합의했던 안보·경제 분야 합의 사항 후속조치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과 기시다 일본 총리는 정상회담과는 별도로, 히로시마에 있는 한국인 원폭 피해자 위령비를 함께 참배할 계획이다.
한일 정상이 함께 한국인 원폭 피해자 위령비를 참배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대통령실은 "과거 히로시마 원폭으로 희생된 한국인을 위로하고, 한일 양국이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가자는 다짐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일 정상회담에서는 지난해 11월 세 나라 정상이 합의한 '미사일 경보 정보 공유'의 진전 상황을 확인하고, 구체적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이야기가 오갈 것으로 예상된다.
대통령실은 "그간 더욱 단단해진 한미, 한일 양자 관계를 기반으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역내 공급망 불안정, 에너지 위기 등 공동의 도전에 대응해 한미일 협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전략적 공조 방안이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 밖에도,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영국, 인도,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정상과도 별도의 정상회담을 가질 계획이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