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GGHK)가 개최
[뉴스21통신 박찬웅 기자] 부산 벡스코에서 이번 주 25일부터 3일간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GGHK)'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등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후산업 전시회인 '기후산업국제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기후 위기를 넘어 지속 가능한 번영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기후산업 발전에 대한 미래 비전을 보여준다.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GGHK)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전시회는 전 세계 각국에서 유수의 기업 운영진들과 관계자들이 방문할 예정이며, 이를 기회로 국내 기업들은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에 입찰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전망이다.
25일엔 '글로벌 그린 비전 포럼'이 시작되는데, 이는 우즈베키스탄, 방글라데시 등 7개국 정부 인사들이 자국의 기후산업 발전 현황과 환경 문제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시간에는 세계은행(WB) 수석전문관과 녹색기후기금(GCF) 선임전문관이 각각의 순환경제와 기후기금 조성, 활용 방안을 설명한다.
26일에는 발주처가 직접 참여가 유망한 해외 프로젝트에 대한 입찰 정보를 안내하는 프로젝트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날 상담회에는 총 30개국, 100여 개사의 해외기업들이 참가하며, 국내 기업들은 환경, 에너지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180여 개사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동지역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환경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이 모여 참여할 예정이다. UAE 폐기물관리청과 이집트 주요 건설사인 S사도 참가할 예정이며, 이집트는 내년 하수처리장 건설 및 개보수 프로젝트가 다수 예정되어 있어 국내 기업들의 입찰 참여와 기자재 공급 등을 희망하고 있다.
한편, 오만에서는 에너지광물부, 교통통신부를 비롯해 6개 기업이 방한해 수소 관련 프로젝트 상담을 진행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글로벌 기후 변화 대응이라는 국제적 흐름 속에서 우리 기업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할 때”라며 “이번 글로벌 그린허브 코리아가 수출 확대와 프로젝트 수주, 그리고 더 나아가 글로벌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