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시아 최대 규모 일본 식품 전시회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6월 21일부터 3일간 개최해외 식품 바이어가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올해는 2023년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 일본 정부의 특별 지원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6년 일본 정부 기관인 농림수산성이 일본 최대 전시회 주최사 RX Japan과 협력해 일본 식품 수출을 촉진하기 위한 무역 전시회로 기획됐다. 또 해외에 74개 거점을 두고 있는 일본 최대 무역 진흥 기관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가 해외 참관자와 일본 참가사의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 세계 각지의 식품 바이어가 집결
전시회에는 매년 70개국이 넘는 바이어가 세계 각지에서 일본 식품을 구매하기 위해 참관, 적극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에 따른 각국의 출입국 규제 상황에서도 전시회는 디지털 플랫폼(온라인 등)을 통해 개최를 이어오며 해외 바이어에게 일본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왔다. 2022년 개최된 제6회 전시회는 몇 년 만에 해외 바이어가 실제로 전시 현장을 방문하는 대면 형태로 이뤄졌다. 올해는 각국 주요 수입업체, 슈퍼마켓, 레스토랑, 백화점 등에서 이전보다 많은 해외 참관자가 전시장에 방문, 신규 거래처 개척과 수입 상담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약 800개[1]의 참가사가 일본 전 지역의 다양한 제품을 다수 전시할 계획이다.
◇ 구매 가능 제품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국제 무역과 수입을 위해 기획된 전문 전시회다. 모든 참가사는 영어 구사가 가능한 직원과 영어 팸플릿, 제품 정보를 준비한다. 전시 품목은 최근 주목을 받는 건강/미용 식품과 일본 차, 사케/일본 주류를 비롯해 해산물,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면류, 조미료, 과자류/스낵, 음료, 농식품/육류, 식기/주방 기기가 전시된다.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에서 구매, 조달할 수 있는 품목
-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농식품, 육류, 어패류, 가공식품 등)
- 건강&저칼로리, 일본 식품&건강 보조식품
- 다양한 일본 전통 화과자
- 각종 일본 차, 사케/일본 주류
-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특색 조미료
- 통조림, 면류, 레토르트 식품 등 즉석식품
◇ 세계 각국의 식품도 집결… ‘일본 국제 식품 전시회(JFEX)’ 동시 개최
한편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와 함께 일본 국제 식품 전시회(JFEX)도 동시 개최된다. JFEX는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식품이 한자리에 집결하는 행사로, 상품별로 4개의 특화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냉동식품과 레토르트식품, 농수산물, 과자류 등이 전시되는 ‘JFEX FOOD’ △와인과 위스키, 맥주, 사케 등이 한자리에 전시되는 ‘JFEX 와인&주류’ △축산물, 축산 가공품, 유제품이 전시되는 ‘JFEX 육류&유제품’ △고급, 엄선된 식품·음료가 전시되는 ‘JFEX 프리미엄 식품’ 등이다.
JFEX는 품목별 전문 전시회로 구성, 참관자가 효율적으로 구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RX Japan은 3일 동안 전시장에서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와 JFEX 모두 참관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참가사와 참관객 양쪽의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이번 전시회의 역할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개요
날짜: 2023년 6월 21일(수)~23일(금)
장소: 일본, 도쿄 빅사이트
주최: Rx Japan
공동 주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협력: 일본 농림수산성
[1]동시 개최 전시회 포함, 해당 보도자료에 기재된 수치는 예상 수치이며 실제 수치와 다를 수 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