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실시 - 저출산·고령화 극복, 전세사기 방지 등 5가지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공모 - 6월 16일까지 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 -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 시상금 수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5-26 09:41:50
기사수정



강서구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반짝이는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


강서구는 오는 616일까지 ‘2023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고,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공모내용은 구정 발전을 위한 복지, 문화, 경제, 환경,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뉜다.


지정 주제는 저출산, 고령화 극복방안 1인 가구 안전 및 돌봄 강화 탄소중립 실현 아이디어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지원 대책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 등 5가지다.


자유주제는 행정제도, 행정서비스 및 행정 운영의 개선 관련 의견 구민 생활·편익 증진 등 구정 발전 개선 관련 제반 사항 구 세입 증대 및 예산절감 기여 방안, 신규 사업 등으로 각 주제에 맞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는 강서구 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구청 누리집(홈페이지)-소통과 참여-제안/칭찬-구민제안이나 국민신문고 누리집-국민제안-공모제안에서 하면된다.


또한 강서구 누리집에 있는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우편, 방문, 팩스 제출도 가능하다.


강서구는 부서 검토 및 실무심사를 거친 후 구민 투표와 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를 통해 7월 중으로 8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대상 1100만 원, 최우수상 1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4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강서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입장에서 구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라며 강서구를 더 빛나게 해줄 구정 발전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기획예산과(02-2600-6920)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