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마, 2022년 제품 10개 중 7개를 더 나은 소재로 제작
  • 장은숙
  • 등록 2023-05-26 10:41:53

기사수정


▲ 사진=스포츠 회사 PUMA는 재활용 재료의 사용을 더욱 확대하면서 2022년에 회사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10개 중 7개를 더 나은 재료로 만들었다(사진: 비즈니스 와이어)



스포츠 회사 푸마(PUMA)의 2022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당사는 재활용 소재 사용을 한층 확대하면서 2022년에 제품 10개 중 7개를 더 나은 소재로 만들었다.


인증된 원산지에서 생산된 면과 비스코스 또는 재활용 폴리에스터와 같은 더 나은 소재는 CO2 배출에 있어 환경 배출물이 적고, 푸마가 자사 제품 범위 전체에 걸쳐 환경 영향을 개선할 수 있게 한다. 2017년 이래로 푸마는 소재의 CO2 배출량을 32% 줄일 수 있었다. 같은 기간 매출은 대폭 증가한 반면 전체 CO2 배출량은 7% 줄었다.*


푸마의 최고조달책임자 앤-로어 데스쿠스(Anne-Laure Descours)는 “당사의 포에버베터(Forever Better) 전략은 재료, 탄소 배출, 순환성 또는 인권 등 전체 가치 사슬에서 푸마를 더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작년에 이룬 진전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2025년까지 제품 10개 중 9개를 더 나은 소재로 만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는 푸마는 2022년에도 계속해서 사무실, 매장, 창고를 100%* 재생에너지로 가동했으며, 푸마의 탄소 배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급망의 공급업체도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렸다.


푸마 생산량의 약 80%를 차지하는 핵심 공급업체들은 재생에너지 소비를 불과 1년 만에 두 배 이상 늘렸으며, 2017년 0.2%에서 2022년 11%로 나타났다. 이는 일부 공급업체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고 재생에너지 인증서를 구매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었다. 푸마는 2025년까지 이 수치를 다시 한번 두 배 이상 늘리고 핵심 공급업체가 에너지 수요의 4분의 1을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조달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푸마의 의류 및 액세서리에 사용되는 폴리에스터의 50% 이상이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재활용 면의 사용도 확대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푸마는 생분해성 운동화를 테스트하는 포에버베터 실험 RE:SUEDE와 보다 발전된 폴리에스터 재활용 기술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RE:FIBRE에서 진척을 보이고 있다. 두 프로젝트는 2023년에도 계속된다.


푸마 공급망에 속한 50만 명 이상 근로자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푸마는 2022년에 완제품 및 소재를 생산하는 510개 공장의 감사 보고서를 수집했다.


푸마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는 https://annual-report.pum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마는 2022년 런던에서 개최한 첫 번째 ‘컨퍼런스오브더피플(Conference of the People)’에서 받은 피드백에 따라, 젊은 청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이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일부를 2023년 6월 1일부터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팟캐스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재생 에너지 속성 증명 포함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