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에버미디어 컴퓨텍스 2023(AVerMedia computex 2023)글로벌 디지털 멀티미디어 업계의 선두 주자 에버미디어(AVerMedia)가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COMPUTEX) 타이베이 2023’에 참가해 첫 번째 HDMI 2.1 게임 캡처 카드를 선보인다.
에버미디어 부스는 난강 전람관 1홀(Nangang Exhibition Hall 1) 4층의 게임 및 메타버스 부스 L0604에 있으며, ‘작업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를 고려한 혁신적 제품을 소개한다.
에버미디어 주력 혁신 제품인 세계 최고 수준의 ‘HDMI 2.1 게임 캡처 카드’는 게임 스트리밍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
‘라이브 게이머 ULTRA(Live Gamer ULTRA 2.1)’(GC553G2)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라이브 게이머 4K 2.1(Live Gamer 4K 2.1)’(GC575)은 최고의 성능과 시각 효과로 게임 스트리밍을 혁신한다. 4K144 HDR/VRR 패스스루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최대 1920×1080 해상도, 240fps의 고프레임 속도로 동영상을 캡처할 수 있다. ‘컴퓨텍스 베스트 초이스 2023’ 상을 수상한 GC575는 PCIe 비디오 캡처 카드로,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최적화해 최고의 비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에버미디어는 HDMI 2.1 카드 외에도 오늘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종합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오디오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의 전폭적 지지받은 뛰어난 품질의 USB 마이크 ‘라이브 스트리머 MIC 350(Live Streamer MIC 350)’(AM350)은 팟캐스터와 크리에이터(노래, ASMR)에게 스튜디오 수준의 오디오를 제공한다. 또 에버미디어는 가상 호스트 및 버튜버(VTuber) 분야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화형 가상 호스팅을 지원,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쉽고 매력적인 실시간 솔루션으로 콘텐츠를 제작·제어할 수 있다.
기업 요구에 맞춰 최적화한 소규모 회의실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도 소개된다. 직관성을 강화한 개인 영상 회의 도구를 통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증가된 생산성 및 강화된 협업을 경험할 수 있다.
에버미디어의 NVIDIA Jetson 모듈을 기반으로 한 임베디드 인공지능(AI) 솔루션은 OTA 업그레이드, 원격 진단 및 임베디드 비전, 비디오 캡처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 혁신적 솔루션은 AI 기술을 원활하게 통합해 성능과 기능성을 향상시킨다.
에버미디어는 디지털 작업 공간에서 기술적 진보와 생산성 향상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컴퓨텍스 2023에서 자사의 혁신적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작업 공간을 강화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