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도 산림바이오센터, (주)비엘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5-26 13:44:24
기사수정


▲ 충북도 산림바이오센터, (주)비엘헬스케어와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산림바이오센터는 청주 오창에 소재한 ㈜비엘헬스케어와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산림자원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을 위하여 공동의 목표를 갖는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도 산림바이오센터는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원료물질 공급체계를 구축해 산림 생명 자원 분야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으로 추진하는 산림청의‘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 조성사업’첫 번째 거점 지역으로 옥천에 조성되었으며, 산림바이오 네트워크 구축, 농가지원 및 산업화 수종 연구, 산림바이오 소재 대량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엘헬스케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GMP 1호 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바이오 신소재의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수의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와 ㈜비엘헬스케어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을 위한 협력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대량생산을 위하여 기업과 생산 농가와의 연결에 협력하며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를 위하여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김남훈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산림바이오 소재 개발을 통한 국내 산림생명자원의 고부가가치 실현과 산림생명산업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