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에이수스 ROG Strix & 에이수스 Dual AMD 라데온 RX 7600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ROG Strix AMD 라데온(Radeon)™ RX 7600, ASUS Dual AMD 라데온(Radeon)™ RX 7600, ASUS Dual AMD 라데온(Radeon)™ RX 7600 V2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ROG Strix AMD 라데온 RX 7600은 칩셋 업그레이드로 인해 이전 세대인 ROG Strix AMD 라데온 RX 6600 XT와 비교했을 때, 유사한 온도에서 더 조용하게 작동하며, 효율적인 GPU와 효과적인 냉각 솔루션에서 모든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또한 TGP 145W의 성능을 보장해 차세대 게이밍 PC에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11개의 블레이드를 갖춘 2개의 Axial-tech 팬과 2.9-슬롯 히트싱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냉각된 공기 흐름을 유지하며 듀얼 볼 팬 베어링은 긴 수명을 보장하고 알루미늄 백플레이트는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하는 열의 온도로 낮춰준다. 0dB 기술을 통해 그래픽 카드의 온도가 최적화됐을 때 조용한 작동으로 소음을 줄여주며, 듀얼 BIOS 스위치를 이용해 게이머들이 게임의 성능이나 소음에 대한 우선순위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메탈릭 블랙과 실버 색상의 슈라우드는 다양한 하드웨어와 조화를 이룬다. Addressable RGB LED는 ASUS Aura Sync를 통해 호환되는 기어와 동기화하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ASUS Dual AMD 라데온 RX 7600 및 ASUS Dual AMD 라데온 RX 7600 V2는 자유롭게 공간 활용이 가능한 컴펙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소형 폼 팩터 게이밍 PC를 세팅하려는 경우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작은 사이즈의 그래픽카드와 슬림한 히트싱크는 신선한 공기에 충분히 순환할 수 있도록 한다.
ROG Strix 모델과 마찬가지로 Dual 모델에도 냉각된 공기 흐름을 소음 없이 유지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설계된 Axial-tech 팬 한 쌍과 GPU 온도가 낮거나 가벼운 작업 시 조용한 작동을 위해 0dB 기술을 제공한다. 모든 납땜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자동 제조 프로세스 ASUS Auto-Extreme 기술을 통해 구성 요소의 열 변형을 최소화한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강력한 세척용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으며, 제조 전력 소비가 낮아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ROG Strix AMD 라데온 RX 7600 및 Dual AMD 라데온 RX 7600 그래픽 카드는 GPU Tweak III 앱을 통해 음향, 열, 그리고 그래픽 성능의 균형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완벽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작돼 그래픽카드를 오버클럭 또는 저전압으로 쉽게 설정하고 팬의 곡선을 사용자 정의하며 중요한 하드웨어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용자가 미리 설정된 프로필을 사용해 플러그 앤드 플레이를 경험하거나, 그래픽 카드를 원하는 대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포괄적인 도구 패널을 제공한다.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씨티에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