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혜화초, 성균관대의 깨끗한 길거리 조성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한 삼정펄프 임직원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이하 WHO)가 담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담배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WHO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매년 만들어지는 약 6조 개의 담배 중 약 4조5000억 개의 담배가 꽁초로 길거리에 무단 투기되고 있다. 이는 모든 담배꽁초의 3분의 2에 달하는 수치로 쓰레기통에 제대로 버리는 것보다, 길거리에 아무렇지 않게 버려지는 비율이 더 높다는 것이다.
창립 50주년을 맞아 삼정펄프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리 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은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종로구 혜화동 서울사무소 인근의 혜화초등학교, 성균관대학교 길거리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에서 1L 투명 컵 7컵을 가득 채운 담배꽁초와 10L 쓰레기 종량제 봉투 11장 분량의 쓰레기를 주웠다.
홍성오 사업부장은 “임직원이 동참한 우리 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이 지역사회 환경 보전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내달에 예정된 캠페인은 일반 시민과 함께 대학로 인근을 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