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NEWS 홈페이지‘자녀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현직 고위직 간부가 11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노태악 선관위원장이 “송구스럽다”며 사과했다.
선관위는 오늘(30일) 퇴직한 4~5급 직원 5명의 자녀가 선관위에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추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서 드러난 6명에 더해 자녀 특혜채용 의혹을 받는 선관위 전·현직 간부는 모두 11명으로 늘었다.
앞서 박찬진 선관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 신우용 제주 상임위원, 김세환 전 사무총장 등 4명의 자녀가 선관위에 채용되는 과정에서 ‘이해관계 신고’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 경남 선관위 간부와 퇴직한 세종시 선관위 상임위원도 자녀가 채용되는 과정에서 사적 이해관계 신고서를 접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노태악 선관위원장은 오늘 자녀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한 긴급 위원 회의에 앞서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노 위원장이 이번 의혹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서는 “전수 조사를 할 계획”이라며, “위원회의 입장을 내일(31일) 밝히겠다”고 했다.
노 위원장은 ’그동안 의혹이 제기됐는데도 입장을 안 밝혔던 이유가 있느냐‘는 질문에 “그런 이유는 없다”고 답했다.
선관위는 오늘 비공개 긴급회의에서 경력직 채용 관련 인사 제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내일(31일)도 위원 회의를 열어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진 4명에 대한 특별감사 결과를 보고하고, 사퇴 의사를 밝힌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차장의 면직 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