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알토대 투오마스 학장 방한 강연 포스터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하 aSSIST 경영전문대학원)는 세계적인 혁신융합을 선도하는 대학인 유럽 명문 핀란드 알토대학교 투오마스 아우비넨 학장이 직접 방한하는 강연을 6월 8일(목) 진행한다고 밝혔다.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은 1995년부터 옛 헬싱키경제대의 한국 파트너로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을 29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매 학기마다 핀란드 알토대학교로부터 해당 과목의 담당 교수가 방한해 맡은 수업을 강의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국내에서 ‘첨단 분야 혁신융합대학’을 선정하는 사업과 관련해 의미하는 바가 크며, 작은 유럽 국가의 대학이 영국 파이낸셜파임즈가 선정한 고등교육기관(Executive Education) 2023년 통합 순위에서 TOP 50에 선정될 수 있었던 핵심 철학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을 졸업한 직장인 졸업생 최형민 동문의 경험담 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그는 ‘나를 위한 가치있는 투자’로 다양한 학문을 공부하고,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이직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알토대(헬싱키경제대) MBA 과정의 2023년 가을학기 입학설명회와 함께 진행되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aSSIST 경영전문대학원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 Zoom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참석자에게는 입학 장학금 혜택도 제공되며, 자세한 정보는 aSSIST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