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릭트, 애플의 리얼리티 프로에 맞춰 혁신적인 MR 스트리밍 기술 선보여
  • 박영숙
  • 등록 2023-06-02 11:18:38

기사수정
  • 클릭트의 혁신적 MR 스트리밍 기술, 애플 리얼리티 프로 출시와 시너지 기대


▲ 사진=1000만 폴리곤 이상의 3D 모델 실시간 MR 스트리밍 기술 적용 및 시연(퀘스트 프로 캡처 이미지)



클릭트는 메타(Meta)의 퀘스트 프로 발매에 이어 올해 6월 5일 애플(Apple)의 MR 기기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 발표를 앞두고 전 세계적으로 MR기술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개발 중인 MR 스트리밍 기술 시연 영상을 자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가상현실(VR)과 현실 세계를 융합한 혼합현실(MR) 기술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는 기술 분야다. 이러한 시장 동향에 맞춰 XR 기술 기업인 클릭트는 MR 스트리밍 기술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에서 도약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여 주목된다.


MR 기기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나, 매직립, 퀘스트 프로 등이 있으며 국내 기업들도 산업용 MR 스마트 글래스 등의 기기들을 제조 중이다.


그러나 머리에 착용하는 휴대성이 중요한 기기의 특성상, 현재 모바일 VR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컴퓨팅 성능 한계로 인해 기업 시장에 적극적으로 도입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러한 성능 부족을 해결하는 기술이 이번에 클릭트가 시연 영상을 공개한 MR 스트리밍 기술로, 성능이 부족한 MR 기기 본체에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아닌, 외부의 서버 등에서 생성한 콘텐츠를 스트리밍으로 가져와 실행함으로써 MR 기기의 성능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된 기술이다.


정덕영 클릭트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영상들은 메타(Meta)사의 퀘스트 프로에서 작동하는 실제 영상을 캡처한 것”이라며 “애플(Apple)사의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 출시에 발맞춰 연구를 진행 중이며, 개발사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 편의성을 구현한 후 정식 공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장 대표는 “MR 스트리밍 기술로 현실과 결합한 가상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인 교육과 훈련,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을 제공하고, 국내 MR 스마트 글래스 시장의 활성화에도 큰 힘이 실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메타, 애플 등과 같은 빅테크의 신기술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MR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MR 경험을 제공해 향후 MR 시장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다져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클릭트는 WiFi 기반 무선 VR 스트리밍 기술인 ‘onAirVR’ 기술을 2017년 공개한 바 있으며(메타사의 AirLink보다 3년 앞선 발표), 2018년에는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등 전시관을 위한 다인 동시 체험형 XR 스트리밍 플렛폼 ‘onAirXR Enterprise(NET 신기술 인증, 조달혁신제품 인증)’를 발표하는 등 VR, MR 스트리밍 기술에 있어 세계적 선도 기술 수준에 도달한 국내 기업이다.


클릭트의 MR 기술의 발전과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관련 시연 영상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