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살유족의 일상회복을 위해 함께하겠습니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6-07 13:01:40
기사수정


▲ 사진=서귀포시 제공



서귀포보건소(소장 김명재)는 자살 유족*의 자살 예방과 건강한 일상 복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살유족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 자살유족이란 ‘타인의 자살에 노출된 후 상당 시간 동안 높은 수준의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스트레스를 지각하는 사람'을 뜻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한 사람의 자살로 영향을 받는 사람은 최소 5명에서 최대 10명이며, 자살유족의 자살 위험은 일반인 대비 8.3배에서 9배 높고, 자살유족의 우울장애 발병 위험은 일반인보다 약 18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귀포보건소에서는 유족이 건강한 애도 과정을 통해 심리적 안정 및 자살 예방할 수 있도록 자살유족 자조모임을 6월부터 매월 2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 6월부터 자살유족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하여 자살 유족에게 초기부터 신속하게 개입하여 필요한 지원을 적기에 받을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 협업하여 운영중에 있다.


자살 유족 원스톱 서비스 지원 사업은 자살 사건 발생 시 경찰의 출동 요청에 따라 자살유족 전담직원이 출동하여 유족에 대한 초기 심리안정을 지원하고, 법률·행정, 임시주거, 특수청소 비용지원 등 제공 서비스 및 필요시 사례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건강도시를 만들고자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