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향 장흥’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 200여명 참석 - 롤콜(roll-call) 행사, 유공자 표창 등 진행 위재신
  • 기사등록 2023-06-07 14:21:00
기사수정


▲ ‘의향 장흥’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장흥군은 6일 충혼탑 광장(예양공원 내)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추모하고 애국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해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식전에 위패봉안당에서 헌작을 한 뒤,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려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따라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했다.


이어 헌화와 분향, 유공자 표창, 추념사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역 학생 대표 2명은 장흥군 출신 6.25 전쟁영웅 10인의 이름을 부르는 롤콜(roll-call) 행사에 참여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나라를 위해 귀중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잊지 않겠다”며 “보훈단체와 충혼탑 및 참전유공자 기념탑을 정비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올해 300평 규모의 보훈회관을 준공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국가보훈대상자 위문 등 국가유공자 예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