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곡소사선’ 개통 임박…다음달 1일로 - ‘일산역 연장’까지 가시화…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6-07 21:05:16
기사수정
지난 3일 코레일과 고양시 등에 따르면 오는 대곡소사선이 오는 7월 1일 개통될 전망이다.

코레일측은 개통 하루 전인 이달 30일 개통식을 개최한다.

부천 소사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원종~김포공항을 거쳐 한강을 넘은 뒤 고양 능곡역에서 대곡역까지 연결하는 18.3㎞ 길이의 대곡소사선은 지난 2018년 개통된 안산 원시~소사 구간의 ‘서해선’(대곡~충남 홍성) 연장 구간이다.

여기에 서해선 구간 전체가 완공돼 개통될 경우 일산에서 충남 홍성까지 철도를 이용해 편하게 이동이 가능해진다.

한편 대곡소사선 개통과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곡~일산역(경의중앙선) 연장도 8월 중 개통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곡소사선에는 차량 17대가 투입될 예정인 가운데 다음달 대곡역까지 개통에는 우선 14대가 먼저 운행을 시작한다. 이후 일산역 연장에 맞춰 3대를 추가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이 경우 8월 중 일산역 연장 개통은 무리가 없는 상황이다. 7월 개통 이후 3대만 추가 개조해 운행에 투입하면 되기 때문에 9월 이후로 개통시기가 넘어갈 가능성은 적을 전망이다.

홍정민 의원(더불어민주당·고양시병)은 “수도권 서북부지역을 남북 방향으로 처음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대곡소사선은 고양시에서 부천·시흥·안산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5호선·9호선 등과의 환승으로 여의도·강남과 인천국제공항 접근성까지 획기적으로 높여줄 노선”이라며 “아쉽게도 일산역까지 연결은 차량 개조 문제 등으로 인해 8월로 예정돼 있지만 개통이 더이상 늦어지지 않도록 코레일과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 “LH경기북부본부 용현동 이전 속도내겠다”
  •  기사 이미지 김효은 후보 , “ 지난 20 년간 억눌려 있던 오산 시민의 간절한 변화의 열망을 하나로 모아 미래로 전진하겠다 ”…
  •  기사 이미지 전희경 후보, ‘염소가스 누출사고’ 현장 긴급 방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