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북구청,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 7급 이하 전 직원에 대해서도 하반기 교육 실시 예정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6-08 17:21:40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은 67() 구청 대회의실에서 6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총 350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더더교육 정승호 대표를 초청하여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이라는 주제로 세대직급 간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사례 교육으로 진행됐다.


대구에서 최초로 갑질 예방 조례(2022. 5. 10)를 제정한 북구청은 갑질 행위자에 대한 엄중 처벌과 피해자 보호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데 초석을 다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모두가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세대직급 간 소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따뜻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북구청이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은 7급 이하 전 직원에 대해서도 하반기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갑질 행위 실태 설문조사 및 갑질 예방 쪽지 전달 릴레이, 갑질 행위 근절 실천강령 준수 서약, 찾아가는 갑질 예방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갑질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