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9월까지 여름철 폭염 대비 전담반 운영 - - 전 학교와 기관에 폭염 대비 예방 활동 안내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6-08 19:48:1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930일까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전담반을 운영한다.

 

전담반은 안전총괄과를 지휘 본부로 하고 유··중등교육과와 체육예술건강과, 교육시설과 6개 부서로 구성된다.

 

앞으로 전담반은 담당 업무별 폭염 시 대처 사항 등을 정비하며 재난 상황에 대비하게 된다.

 

울산시교육청은 전 학교와 기관에 폭염 대비 예방 활동을 당부했다. 냉방기 사용 시 실내·외 온도차를 5내외로 유지하고 냉방기 본격 가동 전 냉방시설을 사전 점검하도록 안내했다.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급식기구의 정기 소독도 요청했다.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등 특보 발령 시 단계별 조치사항도 안내했다. 기상특보 발령 때 교육감 또는 학교의 장은 기상과 현장상황 등을 고려해 등·하교시간 조정, 원격수업과 휴업 등을 신속하게 결정해 공지할 예정이다.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면 학교 비상연락망 가동, 단축수업 검토, 체육활동 등 실외활동 자제, 학교 급식 위생관리 강화 등 비상 수업 대책을 마련한다.

 

폭염경보가 발령되면 등·학교시간 조정, 원격수업·휴업조치 검토·결정, 체육활동 등 실외활동 금지, 학교급식 위생 관리실태 점검등을 결정해 공지한다.

 

울산시교육청은 기상 상황에 따라 등·하교 시간 조정, 원격수업 또는 휴업 등을 결정하고 결정사항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문자나 e-알리미 서비스 등을 이용해 신속하게 안내하도록 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폭염의 강도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상청이 예측한 만큼 이에 대비해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하고 기상 특보 발령 시 대응체계를 정비해 온열질환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올해 본예산에 물가상승, 공공요금 인상을 반영해 전년 대비 692천만 원을 늘려 학교운영비를 편성했다. 앞으로도 학교운영비가 부족하지 않도록 공공요금 인상 추이, 학교 상황을 꼼꼼히 살펴 필요시 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