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수병원 감염관리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우수연제상’ 수상 - 예방접종 프로그램의 효과’를 발표, 우수 연제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6-08 20:37:12
기사수정


▲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우수연제상’ 수상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본원 감염관리실이 지난 519()~20() 이틀간 개최된 ‘2023 28차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학술대회와 연수 교육에서 포스터 부문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관련감염관리의 기본과 실제라는 주제로 7개의 심포지엄과 2개의 특강, 4개의 연수강좌를 비롯하여 회원분들의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공유할 수 있도록 포스터 및 구연 발표 시간을 가졌다.

 

해당 학술대회에서 전주 예수병원 감염관리실은 포스터 주제로 신생아 중환자실 유행 발생 예방을 위한 증진 활동’, ‘청소담당자 1:1 피드백을 통한 환경 감염관리 증진’, ‘감염성 질환 노출 예방을 위한 직원 예방접종 프로그램의 효과를 발표, 우수 연제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염관리실 관계자는 이번 발표를 위해 감염관리에 대한 종합대책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팀원들과 시도하며 논의했다라며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응과 관리 측면을 집중하여 전북도민들과 예수병원간 신뢰도를 높이는데 감염관리실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