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회본회의장 전경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중앙선관위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를 실시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조사 대상은 선관위 고위간부의 자녀 특혜채용 의혹 등 '인사 비리 의혹'과 '북한발 해킹시도 은폐 의혹' 두 가지다.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채용 비리 문제가 가장 크게 대두됐었고, 그리고 또 해킹 문제도 상당히 큰 문제였기 때문에 그 두 가지 문제에 대해서 국정조사를 하는 것으로 그렇게 합의를 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여야는 다음 주 중 국정조사 요구서를 공동 제출하고, 늦어도 6월 말까지는 특위를 가동하기로 했다. 국정조사 기간은 관례에 따라 30일로 하되, 필요하면 더 늘려나갈 방침이다.
양당은 당초 선관위에 대한 국정조사를 진행한다는 큰 틀에는 합의했지만, 조사대상 등을 두고 이견을 보여 왔다.
여야는 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서도 검증 특위를 구성하고 청문회를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
다음 주 중으로 특위 구성에 관한 동의안을 국회 본회의에 제출하고, 청문회 일정도 정하기로 했다.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다음 주 중으로 특위 구성에 관한 의안을 본회의에 제출해서 본회의 의결을 거쳐서 구체적인 활동 일자나 이런 것은 특위 차원에서 협의해서 결정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다만 청문회 대상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정부 시찰단'을 포함할지 여부에 대해선 여야가 추가 협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선관위 국조특위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후쿠시마 오염수 검증특위 위원장은 민주당이 맡기로 했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