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에서 김가람 전 청년 대변인이 선출됐다.
김 최고위원은 자진사퇴한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후임으로 활동한다.
오늘 (9일) 당 전국위원회에서 진행된 자동응답(ARS)과 결합된 온라인 방식 투표에는 전체 전국위원 828명 중 589명(65.1%)이 참여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 중 64.7%인 381표를 얻어 최종 당선됐다.
김 최고위원과 경쟁한 이종배 후보는 135표, 천강정 후보는 23표를 각각 득표했다.
김 최고위원은 호남 출신 40대로, 지난 3월 전당대회에서는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했다 낙선했다.
김 최고위원은 당선 소감에서 “(지난해) 당의 모습은 굉장히 혼란스러웠다”며 “그 원인은 어떤 생각이나 철학의 다름이 아닌 세대 간의 갈등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내에서 제 역할이라고 한다면, 2030과 5060을 잇는 그런 40대로서 해야 할 역할을, 기성세대와 청년세대를 잇는 그런 역할을 하고 싶다”며 “호남 출신 40대인 저를 선출해준 것이 당이 전국 정당으로 가는 시작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후 기자들과 만나 중량감이 떨어진다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 “충분히 우려가 있을 거로 생각하지만, 정치적 경력이 최고위원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이라 생각하진 않는다”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있는데 정치 영역 밖에서 활동해 온 만큼 국민 마음을 공감할 수 있다 생각하고 이러한 장점을 부각시킬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광주 전남 기초단체 41개 중 국민의힘 소속 기초단체장이 없고, 무소속만 10곳이 당선됐다”며 “실제로 중앙과의 연결고리가 아쉬운 기초단체에 발로 뛰어가 그분들이 아쉬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