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정부가 오늘(15일)부터 평일에는 매일,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상황을 발표합니다.
국무조정실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 같은 일일 브리핑을 하기로 한 배경과, 앞으로의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수산물 안전 관리 상황에 대한 설명도 있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이 오염수 방류 설비 시운전을 시작하며 국내에서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상황을 설명하고 언론 대응에 나서기로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일본 정부는 지난 12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는 설비를 시범 운전하고 있습니다.
도쿄전력은 약 2주 동안 방사성 물질이 없는 물을 바닷물과 섞어 방류하면서, 설비에 이상이 없는지를 점검합니다.
앞서 4월에는 오염수 방류용 해저 터널 굴착을 완료했고, 이번달 해당 터널에 바닷물 6천 톤을 채우는 등, 방류 준비는 마무리 수순에 접어들었습니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