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hatGPT, 미국마케팅협회 AMA PCM 자격증 시험 합격(사진: Unsplash)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가 미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마케팅 자격증인 ‘AMA PCM’ 시험에 합격했다고 15일 이 자격증의 국내 운영사인 한국마케팅교육이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ChatGPT는 AMA PCM 시험의 150문항 중 135개를 맞혀 정답률 90.00%로 합격선 80%를 넘었다. 일반 응시자에게 배정된 시험 시간은 180분이지만, ChatGPT의 경우 응답 대기 시간과 화면 표시 시간을 모두 합쳐 25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실험을 진행한 한국마케팅교육 배노제 대표는 “AMA PCM 자격증 시험은 단순한 사실을 묻는 문제 외에도 다양한 마케팅 환경 내에서 발생하는 이슈들을 다루기 때문에 마케팅에 경험이 많은 사람도 별도의 학습 없이 합격하기 어려운 시험”이라며 “이 시험의 기반이 되는 교재에 대한 별도의 학습 없이 공개된 정보 습득과 추론만으로 90%의 문제를 맞혔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다”고 말했다.
ChatGPT가 합격한 AMA PCM 자격증 시험의 전체 문제와 채점 결과는 AMA PCM 한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