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업무추진비로 직원들에게 끼니를 사주면서 ˝내가 쏘는 점심이니 맛있게 먹으라˝ 등 제 주머니에서 나온 것처럼 생색을 내고 있다고,전했다[사진은 기사와 상관없음]최근 충북 제천시청 게시판에 한 공무원이 청 내 '간부 공무원 모시는 날' 문화를 비판하는 글이 올라 논란이 되는 가운데 제천시가 철저한 진상 조사에 나섰다.
16일 제천시는 김창규 시장 주재로 회의를 갖고 최근 문제가 되는 게시판에 올라온 '간부 모시는 날'에 대해 해당 부서의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다.
게시판 글에 따르면 자신이 한 사업소의 공무원이라고 밝히고 현재 4~5급에 해당하는 과장, 국장 등 상급자를 하위 공무원들이 각출한 돈으로 돌아가며 이들에게 음식 제공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글쓴이는 "200만 원가량 버는 7, 8, 9급 공무원들이 자신들보다 2배 이상 월급을 받는 과장과 국장, 소장들에게 돌아가며 매번 끼니를 대접하고 있는데 왜 대접을 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라고 반문했다.
또 자신은 사비가 아닌 업무추진비로 직원들에게 끼니를 사주면서 "내가 쏘는 점심이니 맛있게 먹으라" 등 제 주머니에서 나온 것처럼 생색을 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식사 메뉴는 자기 아들과 예비 며느리가 운영하는 가게만을 고집하고 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대체 언제까지 이런 불합리한 관습이 계속될 것인지 우려스럽다"라며 "이런 악습이 하루빨리 없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끝을 맺었다.
과장, 국장 식사 모시는 날은 비단 제천시뿐 아니라 전 공직사회에서 공공연히 이뤄지고 있는 오래된 관행이다.
간부 식사 모시기는 각 부서에서 순번제로 소속 국·과나 부시장의 점심을 챙기를 관습으로 오래된 조직문화의 하나다.
대부분 출장비나 여비 등을 모아 비용을 마련하기도 하고 팀별로 일정액을 각출하는 방식으로 식사비용을 충당한다.'간부 식사 모시기'는 상관과의 친분을 쌓고 식사하는 과정에서 업무상 애로사항을 건의하거나 청취하며 선배 공무원의 경륜을 배우는 측면에서 긍정적 시각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시대가 변화하면서 젊은 공무원 세대가 늘어나면서 개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식사 자리에 참석하는 자체를 부담스러워하는 분위기도 만만치 않다.
이러한 불합리한 관행에 대해 제천시는 해당 부서에 복구 감찰을 지시하고 이해충돌방지법에 해당하는지에 대한 조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천시 관계자는 "해당 부서장에 대해 진상 조사하고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는 바로 잡겠다"라며 "이런 문제가 제천시 전체에서도 이뤄지고 있는 만큼 전수조사를 통해 바람직한 다른 대안이 찾는 방안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