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대통령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서는 윤석열 대통령 연설의 키워드는 '미래·약속·보답·연대'라고 밝혔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현지시각 19일 프랑스 파리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있을 윤 대통령 연설에 대해 이 같이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BIE 총회가 열리는 현지시각 20일, 오전까지 여러 차례 리허설을 갖고 연설 내용을 계속 가다듬을 것으로 전해졌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BIE 총회 우리 프레젠테이션에는 윤 대통령 외에도 가수 싸이 등이 무대에 오르고, 가수 카리나와 성악가 조수미 씨 등은 영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 대변인은 우리 프레젠테이션에서, 부산엑스포가 열릴 경우 참가국들이 어떤 이익을 얻게 될지를 좀 더 구체화하고, 3D 기술 등 우리의 디지털 영상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프레젠테이션 내내 눈길을 뗄 수 없도록 구성할 거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우리가 어려웠을 때 다른 나라들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부산은 모든 것을 열어놓고 모든 나라가 참여해 각 나라 문화와 전통을 전시할 수 있도록 공간을 넓히겠다"면서 "우리가 국제 사회에서 받은 도움을 보답하는 차원으로 볼 수 있다"고 했다.
또 가수 카리나는 소속 걸그룹 '에스파'가 세계 최초로 아바타와 공연하는 걸그룹이어서 우리의 디지털 기술·미래 세대를 강조한 것이고, 가수 싸이는 과거 노래 '강남스타일'로 파리 에펠탑 앞에서 '플래시몹'을 했던 것처럼 부산엑스포로 세계를 모아보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대변인은 현지시각 20일 윤 대통령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한-프랑스 정상회담은 원전, 항공 분야 등의 기술 협력과 북한 인권 문제,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프랑스와 비상임 이사국으로 선출된 우리 간의 글로벌 이슈 협력 등이 의제가 될 거라고 밝혔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