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 사진=‘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단체사진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가 주최하고 KHRD와 월간HRD가 주관한 2023 HRD KOREA 대회의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이 6월 20일(수)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17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순수 민간주도로 제정된 이래 대한민국 HRD 발전을 선도한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교육 기관, 연수원, 교육 전문가 등에게 수여해온 최고의 상이다. 기업교육, 직업교육, 평생교육을 아우르며 산·학·연·관에서 사람중심 경영문화를 전파하고 HRD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널리 치하하고 격려 및 홍보함으로써 소명감을 북돋고 더 우수한 활동을 조력하는 유일한 상이기도 하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는 손욱 행복나눔125 명예회장이 축사를 맡아 행복한 삶과 HRD의 상관성을 설명했고, 국가와 세계를 위한 HRD의 역할을 강조하는 제언과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기관과 공로자를 선별했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 HRD기관대상, 특별공로상, HRD프로그램대상, HRD솔루션대상, CHO대상, 명강사대상, HRDer대상 등 8개 부문이며,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총 16개 우수기관이 수상을 확정하면서 그간의 공적을 널리 알렸다.
먼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은 사람중심경영과 학습자 중심 HRD를 구현한 공공부문의 근로복지공단·한국수자원공사·한전KDN, 민간부문의 KB국민은행·하나은행·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 6개 우수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복지공단은 7년 연속, 한국수자원공사는 4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HRD기관대상은 커넥트밸류, 유비온,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한컴아카데미가 수상했으며, 커넥트밸류는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들 기관은 시대 변화를 읽고 맞춤형 인재 육성에 열과 성을 다하며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과를 입증했다.
특별공로상으로는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이 수상하며 인간역량개발에 관한 오랜 헌신과 노력,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두 수상자는 뿌듯함과 감사함이 담긴 소감을 건넸다.
이어서 HRD프로그램대상은 ABL생명보험의 ‘ABL 리더십 프로그램’, 롯데쇼핑의 ‘롯데e커머스를 바꾸는 시간’, LG CNS의 ‘리더 육성 프로그램’, LG전자의 ‘SW전문가 과정’,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청년 내일키움 아카데미과정’이 선정됐다.
그리고 CHO대상에는 김순기 포스코인재창조원 원장과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 실장이 선정됐다. 두 수상자는 기업 현장에서 HRD 발전과 혁신을 견인하고 있었다.
명강사대상은 김경수 우리글진흥원 강사, 김문경 더키움그룹 강사, 박서현 잇츠컬러이미지컨설팅 강사, 박윤희 윤에듀케이션 강사, 안수현 디어빌리티그룹 강사, 이선경 위드인사이트 심리교육연구소 강사, 오지혜 위드오 에듀컨설팅 강사, 홍순미 모유119 육아상담소 강사, 황태옥 펀앤코리아 강사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HRDer대상은 류상진 CJ올리브네트웍스 부장, 문충효 한독 팀장, 조현철 코엑스 부장이 수상하며 HRD 실무자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의원연구단체, "노후폐기물시설, 복합환경시설 전환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자원순환폐기물연구회(회장 공진혁 의원)는 11일, 노후화된 폐기물처리시설의 개선 방안으로 복합환경기초시설 도입을 제안하기 위해 울산과학대 서정호 교수, 부산가톨릭대 이창한 교수,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 김형우 박사 등 환경 분야 전문가들과 시ㆍ..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 반구1동·반구2동·약사동)은 11일 오전, 시의회 4층 부의장실에서 반구동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주재하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불법 유턴 차량 문제와 어린이 안전 위협에 대한 대응 ..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