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충남도 내 첫 운영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6-22 13:11:20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충남도 내에서 처음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청년들에게 개인별 심리 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창업 연계까지 돕는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충청남도,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참여하고 서산시가 지원운영한다.

 

사업은 단기간 진행되는 도전 프로그램과 중장기간 진행되는 도전플러스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사업에서는 밀착상담, 직업적성검사, 진로탐색 관련 취업 역량 강화교육과 공예스포츠역사문화 탐방과 같은 다양한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한다.

 

사업 대상자는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 쉼터 등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지역특화청년 등이다.

 

시는 지난 20일 서산시평생학습관에서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전플러스 프로그램을 개강했으며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이수 시 도전 프로그램은 50만 원, 도전플러스 프로그램은 250만 원의 인센테브를 받을 수 있다.

 

시는 청년도전사업 신청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재단(041-635-1276)에서 구체적인 사업 대상자, 신청 방법, 사업안내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 단념 청년들의 근로 의욕을 고취하고 건실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8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