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을 국빈 방문했다.
윤 대통령과 수행원 등을 태운 전용기, '공군 1호기'는 현지시각 오늘(22일) 오전 10시 반쯤 베트남 하노이 공항에 착륙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부터 2박 3일 동안 베트남에서, 베트남 한국어 학습자와의 대화, 한국-베트남 파트너십 박람회 참관, 한국-베트남 문화 교류의 밤 행사 참석 등, 양국 협력 상황을 우선 확인하고 우호 증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내일은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고, 베트남 권력 서열 1위인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 팜 민 찐 총리, 브엉 딩 후에 국회의장 등 최고 지도부 전부와 개별 면담도 가질 예정이다.
대통령실은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양국 관계의 확대 발전 방안이 논의될 거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이번 베트남 국빈 방문에는 2백여 명의 경제사절단도 동행해, 양국 공급망 협력 강화와 경제 협력 고도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앞서 2박 3일 동안의 프랑스 방문에서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 참석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에 나섰고,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리셉션에 참석하는 등 '부산엑스포 외교전'을 벌였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