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움터’ 학부모 성장의 날 운영 - 경계선 지능 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6-22 20:56:0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22일 외솔회의실에서 경계선 지능 학생 학부모와 희망 학부모 48명을 대상으로 움터 학부모 성장의 날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계선 지능 학생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울산기초학력지원센터를 뜻하기도 하는 움터는 학습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습하는 힘을 회복하도록 지원해 삶을 바꾸고 성장하는 힘을 키워준다는 뜻도 포함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경계선 지능 학부모를 지원하고자 특강을 진행해 학부모 118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특강뿐만 아니라 경계선 지능 학부모 모임 활동 사례발표, 학부모 소통의 시간을 운영해 경계선 지능 학부모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특강은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이해와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계선 지능에 관한 책을 다수 집필한 경계선 발달 전문기관 연아혜윰 박찬선 대표가 강의했다.

 

이어 사단법인 느린학습자시민회 송연숙 대표가 서울의 경계선 지능 학부모 자조 모임의 시작과 활동해 온 내용들을 발표했다.

 

학부모들은 경계선 지능 자녀를 키우면서 느끼고 있는 답답함과 불안감, 고민들을 이야기하고 경계선 지능 학부모 모임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마련했다앞으로도 교육청 차원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울산의 모든 학생이 튼튼한 기초학력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우리 아이들이 저마다의 속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께서도 함께 노력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