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NEWS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 노량진수산시장 상인들에게 괴담으로 인한 피해를 막겠다는 약속을 했다고 어제(25일) SNS에 밝혔다.
한 총리는 SNS에서, 지난 23일 금요일 저녁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전담반(TF)’ 소속 의원, 정범진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와 함께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식당가에 손님이 많이 계셔서 ‘걱정했던 것보다는 상황이 나은가’ 했습니다만, 상인들이 ‘원래대로라면 금요일 밤에는 발 디딜 틈이 없어야 한다’고 했다”면서 “마음이 무거웠다”고 썼다.
이어 상인들과 만나 건의사항을 들었다면서 “괴담 피해를 막겠다고 약속드렸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판단은 과학에 근거해야 한다”면서 “우리 사회는 이미 광우병 괴담, 사드 괴담으로 큰 비용을 치렀다. 시간이 흐르면 소고기와 참외 매출은 회복되지만, 관련된 분들 가슴에 든 멍은 쉬 빠지지 않는다”고 썼다.
2008년 ‘광우병 파동’ 당시 미국산 소고기 거부 운동이 벌어졌고, 2016년 경북 성주 사드배치 당시 특산품인 성주 참외 매출이 떨어졌던 일을 언급한 것이다.
한 총리는 “‘객관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괴담을 생산하는 일은 우리 사회의 상호신뢰를 떨어뜨리기만 할 뿐’이라는 정범진 교수님 말씀에 공감했다”면서 국민 안전과 수산업계 종사자 피해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수산물 소비가 위축될 거란 우려에 따라,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이 각 지역 수산시장을 찾아 회식을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윤재옥 원내대표 등은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 도매시장 횟집에서 저녁 식사를 했다.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는 오는 28일 도쿄전력의 오염수 정화 및 방류 설비를 최종 검사할 예정이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