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尹 "반국가 세력들, 종전선언 합창"…文정부 겨냥 - 허위 선동과 조작으로 국가 정체성 부정하는 세력 많아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6-28 15:59:20
  • 수정 2023-06-28 15:59:42
기사수정


▲ 사진=대한민국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내 최대 보수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을 찾아 "허위 선동과 조작, 가짜뉴스와 괴담으로 자유 대한민국을 흔들고 위협하며 국가 정체성을 부정하는 세력들이 너무나 많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28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립 기념식에 참석해, "현재 우리는 많은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돈과 출세 때문에 이들과 한편이 되어 반국가적 작태를 일삼는 사람들도 너무나 많다"면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올바른 역사관, 책임 있는 국가관 그리고 명확한 안보관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종전선언 등으로 남북 문제를 풀어가려 시도했던, 지난 정부 대북 정책을 겨냥한 듯한 비판 발언도 내놨다.


윤 대통령은 "왜곡된 역사 의식, 무책임한 국가관을 가진 반국가 세력들은 핵 무장을 고도화하는 북한 공산집단에 대해 유엔 안보리 제재를 풀어달라고 읍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이 다시 침략해 오면 유엔사와 그 전력이 자동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막기 위해 종전선언을 합창했다"면서 "우리를 침략하려는 적의 선의를 믿어야 한다는 허황된 가짜평화 주장이었으며, 자유 대한민국의 국가안보가 치명적으로 흔들린 상황"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북한만 쳐다보고 중국으로부터 무시당한 우리 외교는, 국제 규범을 존중하는 모든 국가와 긴밀히 협력하는 '글로벌 중추 외교'로 발돋움했다"면서 "우리 국민과 기업이 진출하는 지구상의 모든 나라와 연대를 긴밀히 할 것"이라고, 외교 정책도 비교했다.


또한 "우리는 올바른 역사관, 책임 있는 국가관, 명확한 안보관을 제대로 알고 미래 세대에게 가르쳐야 할 책임이 있다"며 "이것은 보수, 진보의 문제가 아니라 자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현직 대통령이 자유총연맹 창립 행사에 참여한 건 지난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24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구대원 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부 부회장 등 18명에게 훈·포장을 수여했다.


지난 1954년 '아시아민족 반공연맹'으로 시작한 자유총연맹은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사단법인으로 각 시도에 지부를 두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7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