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텍스트리, 콘텐츠 전략 컨퍼런스 성황리 종료
  • 윤만형
  • 등록 2023-06-29 09:56:01

기사수정
  • 기술 콘텐츠를 제작, 관리, 출판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구축 사례와 관련 인사이트 공유
  • ‘HD현대인프라코어 GSIS 구축 사례’에 참가자들 이목 집중


▲ 사진=텍스트리 콘텐츠 관리 전략 컨퍼런스에서 키노트 중인 윤강원 대표



국내 대표적인 기술 콘텐츠 전문기업 텍스트리(대표 윤강원)는 6월 22일 코트야드 메리어트(서울 판교) 호텔에서 ‘콘텐츠 관리 전략과 기술의 최신 동향’을 주제로 한 ‘텍스트리 콘텐츠 전략(TCS 2023)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텍스트리와 함께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경험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다국어 기술 콘텐츠의 생산과 배포 전략, 그리고 구현 방법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윤강원 텍스트리 대표는 키노트에서 “통합 콘텐츠 전략은 언제 어디서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사용이 가능하고 콘텐츠 생성, 관리 및 배포 비용을 줄이고 콘텐츠가 기업과 고객의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도록 함으로써 이제 기업에게는 필수적인 전략이 되고 있다”며 “오늘 행사가 콘텐츠 관리 선두주자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배우고 각 비즈니스의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각 세션에서는 기술 콘텐츠를 제작, 관리, 출판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구축 사례와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 방안 및 업계 트렌드 등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의 가장 큰 관심을 이끈 세션은 HD현대인프라코어 GSIS(Global Service Information System) 구축 사례 발표였다. GSIS는 HD현대인프라코어가 글로벌 서비스 대응을 위해 고품질 매뉴얼 정보 환경 구축을 위한 시스템으로 해외의 딜러, 엔지니어가 관련 기술 콘텐츠를 검색하고 개인화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한다. 기업의 특성상 해외에서 인터넷 연결 불가한 필드 환경에서도 다운로드된 매뉴얼을 GSIS 모바일 앱으로 볼 수 있으며, 출판 자동화 기능으로 신속하게 웹 매뉴얼 제작·배포가 가능하다.


글로벌 기술 콘텐츠의 번역 생산성과 품질을 증대하기 위한 전략


이번 행사에서 해외 시장에 콘텐츠를 배포하는 기업을 위해 텍스트리와 파트너십을 맺은 Phrase는 기술 콘텐츠 현지화 세션에서 기계번역과 번역관리 시스템, ChatGPT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번역 관리 시스템에 적용된 다양한 언어 기술을 통해 번역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Phrase의 Gen Sato(General Manager APAC)는 “자동화와 기계 학습을 통해 언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콘텐츠를 위한 고품질 번역이 가능해졌다”며 “Phrase는 모든 기업이 모국어로 필요한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 글로벌 비즈니스의 문을 열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