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휴스테이션 박경재 대표(오른쪽)이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채용관리 솔루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휴스테이션(대표이사 박경재)은 29일 산업정책연구원(IPS) 주관으로 개최된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자사 서비스 ‘라비스(RAVIS)’가 채용관리 솔루션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해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서비스 기업이나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서비스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해 부문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휴스테이션의 라비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채용의 공정성과 지원자, 평가자, 인사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채용의 설계부터 임용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되며, 기업의 채용 업무를 혁신적으로 지원한다. 2021년 7월 상용화 이후, 100여 개 기업과 약 20만명의 누적 입사지원자가 활용했으며,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라비스는 채용의 전 과정에서 공정한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블라인드 방식의 공정 채용에 최적화돼 기업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채용의 설계부터 임용까지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기업의 전용 채용사이트를 생성하고 구성할 수 있으며, 기업 고유의 채용 전형 순서에 맞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박경재 휴스테이션 대표이사는 “라비스를 활용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보다 증대시키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자 한다”며 “새롭게 선보이게 될 채용 자동화 툴과 AI 기반의 채용 평가도구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휴스테이션은 2017년 설립돼 HR 전문가와 IT 개발자가 함께하는 회사로, HR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2년에는 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지원사업’에 선정돼 2년 연속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공공부문뿐만 아니라 민간기업 영역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