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스마트 그린포트’ 개관식 개최 김서인
  • 기사등록 2023-06-30 13:55:12
기사수정


▲ 양주시, ‘스마트 그린포트’ 개관식 개최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9일 시민과 환경이 공존하는 미래환경도시 양주시 조성을 위해 건립한 양주시 스마트 그린포트의 개관식을 옥정지구1공영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강수현 시장, 윤창철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장,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해 스마트그린포트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축사, 환경동화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주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인 스마트 그린포트는 미세먼지, 바람길 등 양주시 최초 환경 정보 공유를 위한 공용건축물로 1층에는 초급속 전기차 충전 인프라, 2층에는 환경 교육문화 복합공간으로 조성됐다.


초급속 전기차 충전시설의 경우 총 6대가 설치됨에 따라 기존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충전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해 전기차 운행 시민들의 충전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층에 조성된 환경 교육문화 공간에서는 그린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개발한 양주시 고유의 환경관련 콘텐츠(애니메이션, AR/VR 체험, 메타버스 등), 교육자료(환경동화, DIY 체험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시민들이 각종 환경 이슈들에 대해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시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인 스마트 그린포트 건립을 통해 양주시민에게 수준 높은 환경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주시가 경기도 최고의 환경분야 선도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7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