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비즈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출시했다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내근로복지기금은 회사가 이익의 일부를 별도 법인에 출연해 해당 기금으로 근로자의 복지증진 및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제도다. 회사는 출연을 통해 근로자의 만족도 증진, 증여세 면제, 출연금 전액 손비인정 등 법인세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근로자 역시 소득세가 면제돼 실질 소득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제도의 운영을 위해서는 맨 먼저 회사의 사내근로복지기금 출연이 필요하다. 이 출연금을 기반으로 ‘근로자 주택 구매’, ‘우리사주 구매’, ‘직원 및 자녀 장학금’, ‘동호회 운영회비’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를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비즈플레이 ‘복지카드’는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최초의 상품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연계 ‘선불형 복지카드’다. 기존에 기업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복지 포인트는 대부분 제한된 폐쇄몰에서만 쓸 수 있어 불편하다는 점에 착안,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회계처리 자동화’, ‘AI지출증빙’ 등 B2B핀테크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관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으며, 복지카드 이용 기업의 담당 세무사들을 위해 사내근로복지기금 수임처리 앱을 지원함으로써 수임처리를 위한 별도 인원 투입없이 손쉽게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비즈플레이는 복지카드와 관련해 별도의 ‘사내근로복지기금 포털’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사내근로복지기금 관련 기업담당자들의 문의에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소통의 창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들은 필요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비즈플레이는 세무사, 노무사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 풀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이 요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방문해 사내근로복지기금의 도입과 운영 등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비즈플레이 정광련 부사장은 “오랫동안 기업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해 송곳 같은 기능으로 사내근로복지기금 전용 복지카드를 준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종업원, 세무사들의 니즈에 맞춰 플랫폼의 개선을 지속해 우리나라 대표 사내근로복지기금 서비스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