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일본의 오염수 방류 게획이 국제 안전 기준에 부합한다는 취지의 보고서를 내자 여야 반응은 엇갈렸다.
여당은 결과를 수용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야당은 깡통 보고서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여야는 각각 의원총회를 열고 총력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IAEA의 최종 보고서 발표에 국민의힘과 민주당은 각각 오늘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보고서에 대한 양당 평가가 뚜렷하게 엇갈리면서 대응 방향도 평행선을 달릴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IAEA 보고서로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는 새 국면을 맞이했다고 평가했다. 11개국 원자력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2년 동안 작업한 결과물이라며 결과를 겸허히 수용해야 한단 것이다.
국민의힘은 오염수 불안 해소를 위해 정부에 합동 검증단을 꾸려 일본 후쿠시마 인근 해역에 파견할 것을 제안하는 등 자체 검증에도 나선다.
민주당은 당내 대책위를 중심으로 민간 전문가들과 분석한 결과 IAEA가 '깡통 보고서'를 내놨다고 평가했다.
특히, 핵폐수를 정화한다는 다핵종제거설비, 알프스에 대한 성능 검증은 전혀 없었다며, IAEA가 검증 책임을 방기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당내 종합대책기구를 꾸려 보다 조직적인 대응에 나서고, 국회 청문회와 상임위 현안질의도 추진하는 등 대응 수위를 높일 예정이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