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5일 한솔PNS IT부문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 센터장 이한섭)와 한솔PNS IT부문(이하 한솔PNS)이 공동으로 추진한 ‘한솔PNS IT부문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이하 OI공모전)의 시상식이 5일 인천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진행됐다.
시상식은 OI공모전 진행 경과에 대한 소개 후 수상기업 소개와 시상 순으로 진행됐고, PG벤처스가 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시상식 진행을 맡았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 안전관리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진행됐으며, 서류 심사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총 3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어나더리얼(합성데이터 생성 기술 기반 산업 안전사고 예방 AI 영상분석 솔루션, 대표 김현주) △에이아이시스템즈(동영상 내 다중객체 AI 솔루션 및 시스템, 대표 조장우) △아이디비(딥러닝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한 제조 현장 안전관리, 대표 민보경)이며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 기업인 어나더리얼에는 한솔PNS 사업 부서와의 연계 및 기술 검증(PoC)을 위한 사업화 자금이 제공되며, 인천센터 보육기업 등록 및 후속 투자 검토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한섭 센터장은 “인천센터는 인천의 대표 창업 보육기관으로 700개 이상의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솔PNS와 같은 대·중견 기업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