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 공유숙박창업설명회 전경6월 13일(화) 제주에서 개최된 ‘제주 공유숙박창업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관광수요가 늘어난 만큼 공유숙박창업 희망자의 신청이 줄을 이으며 행사장인 벤처마루 대강당이 붐비는 모습을 보였다.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신청자만 300여명에 달했으며, 신청 조기마감 후 행사장 수용 인원에 맞춰 신청 선착순으로 입장했다고 밝혔다.
공유숙박창업설명회는 센터가 무허가 불법 업체로 인해 생기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합법적인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설명회는 △COVID-19 이후 숙박시장 현황 △제주에서 합법적으로 숙소 등록하기 △관련 세무 △예약 플랫폼 등록과 활용 △에어비앤비 운영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는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들이 에어비앤비 활용과 성공 노하우와 합법 숙소 등록 방법을 가장 흥미롭게 들었다며, 합법 숙소에 관심이 많은 만큼 공유숙박업계에서 무허가 불법숙소가 근절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설명회는 향후 8월에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공유숙박창업설명회 일정에 자세한 사항은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