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운양중, ‘네 안에 숨겨진 너를 알고 있니?’ 원예 힐링 프로그램 운영 - 나만의 작은 식물정원, 테라리움을 통해 자기 이해능력 높여 - 청소년기 불안정한 감정을 식물가꾸기 통해 힐링하는 시간 가져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7-11 13:29:22
기사수정


▲ 운양중, ‘네 안에 숨겨진 너를 알고 있니?’ 원예 힐링 프로그램 운영



김포교육지원청 운양중학교(교장 정승화)는 3일~10일 4차례에 걸쳐 ‘네 안에 숨겨진 너를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테라리움 원예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심리·정서적인 지지가 필요하거나,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감정 정화가 필요한 학생 및 또래 상담부 학생 등 총 27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꽃·식물과 함께하는 원예 활동을 통해, 내 안에 숨겨진 아름다운 나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 자기 이해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테라리움 활동을 통해 나만의 식물 정원을 만들면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을 나누면서 사회성을 증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원예치료 선생님으로부터 여러 가지 식물(테이블 야자, 후마타, 화이트 스타, 레드 스타)이 가진 특징과 심는 방법, 돌보는 방법 등에 대해 배우고 “정성스럽게 만든 나만의 테라리움을 반려 식물로 여기고, 아끼면서 소중하게 가꿀 것!”이라고 다짐을 밝히기도 하였다.


 

운양중학교 정승화 교장은 “학교생활에서 공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관심 두고 중요하게 돌봐야 할 영역이 심리·정서적 건강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