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학생들동서울대학교가 저학년들의 진로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동서울대학교는 2023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된 수도권내 유일한 전문대학이다.
동서울대학교는 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학기 동안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강점을 분석하고, 진로 역량을 탐색할 수 있는 진로설계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대학생활주기에 적합한 진로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해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대학생활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저학년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방향 설정과 변화하는 산업에 적합한 역량을 탐색하고, 학생 워크북과 ‘나의 대학생활계획표’ 작성을 통해 진로목표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해 진로실천 역량을 강화했다.
동서울대학교 고덕균 산학취업처 처장은 “이후의 후속 프로그램도 진로 역량과 핵심인재 역량 강화를 목표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의 조속한 노동시장 이행을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