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부보건소,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활동 활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7-14 10:24:58
기사수정


▲ 서부보건소,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활동 활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는 제주한라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청년층 주도의 흡연 및 음주폐해 예방 실천 문화 확산과 지역 내 금연․절주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는 2000년을 시작으로 캠퍼스 및 지역사회에 건전한 금연․절주 문화 확산을 위해 결성됐다. 2023년 금연․절주 서포터즈는 제주한라대학교 학생 37명으로 구성되어, 젊은 세대만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서부보건소 주관으로 안덕중학교 학생 262명 대상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노담 사이킥스>공연’이 개최되었으며, 이날 금연․절주 서포터즈가 제작한 △금연․절주 포스터 전시 △금연․절주 트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교직원 및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교사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신나는 뮤지컬 공연으로 모두 집중하여 관람했고, 학생들이 흡연․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21일에는 △금연․절주 우산을 활용한 거리 캠페인 △화순금모래해변 담배 꽁초 줍기 등 지역 내 금연․절주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서부보건소장은 “대학생 금연․절주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흡연자 및 주변 분들에게 금연․절주 실천의 중요성이 전파되고, 참여한 학생들 또한 뜻깊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