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정부 정책 홍보 유튜브정부가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안전하다는 취지의 유튜브 광고를 시작했다.
한 달 광고비로 10억 원에 육박하는 세금이 들어가는데, 과연 우리 정부가 이렇게 하는 게 적절한가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 정책 홍보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영상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과정을 그래픽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다른 영상에는 전문가들이 나와 오염수의 안전성을 강조한다.
두 영상은 유튜브 무료 이용자들에게 광고로 노출되는데, 각각 백 만 조회 수를 넘겼다.정부가 다음 달 7일까지 두 영상을 유튜브에 광고하는 비용으로 책정한 예산은 8억 원이다.
페이스북 광고 예산 1억 원에 부대 비용까지 더하면, 모두 9억 8천만 원의 세금이 투입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무분별하게 괴담들이 퍼지고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정책 광고를 추진해서 피해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수산업계 피해가 클 것을 우려해 광고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적절성에 대한 의문도 제기되고 있다.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유튜브에 광고 비용을 지불하여 앞, 뒤, 중간광고 등에 노출시켰습니다. 일본 정부가 만들어도 화날 판에 우리 정부가 내 세금으로 오염수 방출 홍보를 해주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 밖에도 우리 정부는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해수 방사능 측정 강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 등 대책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관련 예산은 대략 3천억 원 규모로 예상된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