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2023년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된 엑스페릭스에 방문해 간략한 회사 소개와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7월 6일 생체인식 아이디 및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엑스페릭스(대표 윤상철)를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엑스페릭스는 2017년 설립 이후 글로벌 디지털 생체인식 신원 확인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30여 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의 전자여권 발급을 위한 지문 등록 솔루션을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4억 인구가 사용하는 인도 바이오메트릭스 솔루션 시장에서 40%가 넘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85%에 달한다.
2017년 기업 설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기술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엑스페릭스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4월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돼 수출바우처 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이날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엑스페릭스 임직원들과 간담회에서 점차 어려워지는 수출 여건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정부 지원에 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기업부설연구소 시설을 둘러보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